기술문의

conference for future

01 FAQ

/////////////////////////////////////////////////////////////////////////////////////////////////// FAQ ///////////////////////////////////////////////////////////////////////////////////////////////////

Q
  녹취파일의 포맷은 표준을 따르고 있습니까?
저희가 제공하는 파일포맷은 표준 WAV파일과 MP3 파일을 제공합니다. 표준파일이긴 하지만, 해당 파일들은 모두 암호화 적용이 되어서 평상시에는 청취할 수 없습니다.
Q
  녹취조회 조건은 몇 개까지 제공이 됩니까? 커스트마이징이 됩니까?
솔루션은 조회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각자 자기에게 맞는 조회조건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 조회조건은 15개,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해서는 정의되어지는 모든 항목들을 조회조건으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 커스트마이징을 통해 최대 100개의 조회조건을 개인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Q
  녹취 청취 방법은 어떠한 것이며, 절차를 설명해주세요.
모든 녹취파일들은 최종적으로 스토리지서버에 저장이 되며, 사용자와 관리자는 웹서비스를 통해서 링크와 스트리밍 방식으로 청취를 하게 됩니다. 또한 스토리지에 업로드 되지 않은 파일들은 자동으로 감지하여 지역에 있는 녹취 서버에서 바로 링크하여 청취 가능한 방법입니다.
Q
  실시간 검증 및 모니터링 기능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1인이 1개의 콜을 청취하는 것이 아니라 최대 5개 콜을 모니터링할 수 있게 제공하며, 음성 데시벨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고객과의 분쟁 시 고음이 발생하면 알림을 알려줘 즉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또한 입체적인 모니터링 화면과 고객과 상담원의 음성 스펙트럼을 분리하여 시각적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Q
  외부기관에서 음성파일을 요청할 때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제공하는 방법은 승인 절차나 권한지정에 따라서 플레이어에서 다운로드와 이메일로 복호화가 된 (암호화가 풀어진) 음성파일을 전송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Q
  성능부하 테스트가 실제 콜을 하지 않고도 가능한가요?
이전에는 성능부하를 위해서는 ACS(다이얼링 시스템)와 대규모 테스트 인원이 필요하였지만, 일반적으로 녹취 솔루션의 경우에는 이원 운영이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기본 성능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저희는 부하테스트를 위해서 TTA인증 시 사용했던 성능부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절차에 따른 시험을 시행하고 이를 보고할 것입니다.
Q
  동의증빙 솔루션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동의증빙 솔루션이란 금결원에서 출금동의에 대한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하는 문제를 해결/지원 하는 솔루션으로 구현방법은 두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은행권의 ARS비밀번호 인증 방법처럼 3차 통화를 시도한 후 고객과 ARS가 동의하는 대화를 녹음하여 제출하는 방법(ARS 비번 서비스와 동일)과 2. 상담AP와 연동하여, 해당 동의 인증 시 상담원이 신호에 따라서 부분적으로 동의 부분만 자동 녹음하여 제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퓨렌스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2번이며,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서 첫 번째로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단, 첫 번째는 교환기 ARS, 음성처리 등 써드파티들의 협의가 필요)
Q
  암호화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구현할 것인지 설명해주세요.
암호화는 디지털데이터에 대한 암호화를 구현하는 것으로 궁극적으로 시스템에서 보호해야 할 데이터와 고객의 정보로 간주될 수 있는 데이터들을 암호화하는 것입니다. 요구되는 암호화 AES256방식으로 진행하게 되며, 이에 대한 암호화 키 관리는 암호키 서버에서 관제하게 됩니다. 해당 관제서버는 총괄시스템 관리자만이 엑세스할 수 있으며, 전체 녹취 시스템의 암호화 관련 프로세스들을 관제하게 됩니다.
Q
  음성인식에 대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나요?
음성인식 처리 관련 특허를 3개 보유하고 있으며, 전문 음성인식 엔지니어와 부산 동아대학교 전문 교수님과도 기술 협약으로 기술 확보를 하고 있습니다.
Q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플레이어에서 정보를 비프음 처리한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기술인가요?
HMM인식 기술을 적용한 모듈이 음성을 플레이하기 전에 인식 및 분석 처리하여 개인정보 부분을 비프음처리해서 관리자와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Q
  음성인식 기능을 갖춘 플레이어 기능이 보편화되고 있나요?
음성인식기반의 개인정보 보호 플레이어는 국내 솔루션에는 아직 없으며, 외산 솔루션들 중 몇 개에 있습니다. 글로벌 신용 보안 인증(PCI DSS)에서 권고하고 있는 기능으로 근래 한국에 개인정보 보호이슈가 부각되면서 퓨렌스가 최초로 기술 개발하였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음성인식 기반이며, 기능 구현의 어려움보다는 안정적인 튜닝으로 서비스 개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Q
  퓨렌스의 플레이어는 웹기반의 플레이어인가요? 엑티브엑스 사용은 없나요?
퓨렌스의 플레이어는 순수 HTML5기반에서 개발된 것이며, 크로스 브라우징이 되는 표준 개발안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음성편집, 청취, 암호화 처리 등 모두 액티브액스나 응용프로그램 설치 없이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