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취 (RecSee)

conference for future

01 Introduce

/////////////////////////////////////////////////////////////////////////////////////////////////// 솔루션소개 ///////////////////////////////////////////////////////////////////////////////////////////////////

녹취시스템Software Hot Swap Process

  • Software Hot SWAP 기능소프트웨어적인 오류 및 장애에 대응하기 위한 기능
  • 장애와 오류로 인한 녹음 통화 유실 방지소프트웨어 이중화 기능으로 녹취 프로그램 장애 시 대기 중인 2차 녹취 프로그램이 원음 녹음

녹취시스템Auto Detector

  • 녹취시스템Auto Detector교환기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코덱을 자동 감지하며, 음성 Codec 변경 시에도 녹취 Process의 Restart 없이 녹취시스템이 실시간으로 변경된 Codec에 대한 음성녹취 가능
  • 녹취시스템Auto DHCP Detector고정IP 가 아닌 DHCP로 IP Phone이 구성될 시에도 녹취시스템이 해당 IP Phone에 대한 DN, IP정보 자동 인식 기능 지원

다양한 기능의 검색기능제공

  • 조회 조건 선택으로 조회된 녹취 파일은 바로 청취 가능
  • 녹취 파일에 대한 상세정보, 다운로드, 삭제방지 등의 기능 사용 가능
  • 파일다운로드는 원하는 PC로 다운로드 가능
  • 상담원이 원하는 조회 조건을 만들거나 수정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조회 관리 기능

사용자 편의 위주의 UI제공

  • 상담원 별, 내선 별, 포트 별로 통화 상태 및 녹취 상태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
  • 별도의 Application및 라이선스 없이 실시간 감청 가능
  • System의 Proc.에 대한 실시간 감시 기능, 실시간 모니터링 자동 Re-String 기능

02 Feature

/////////////////////////////////////////////////////////////////////////////////////////////////// 솔루션 주요 특징 ///////////////////////////////////////////////////////////////////////////////////////////////////

인바운드/아웃바운드 녹취

인바운드/아웃바운드 모든 콜에 대한 녹취기능을 제공

레포트 및 통계 기능

녹취 레포트 및 대시보드, 상담원 모니터링 등 다양한 모니터링 관리 화면 제공
상담원 별로 통화 건수, 통화 누적 시간 등의 호 통계와 월별, 요일별, 주별, 연간, 시간대별, 상담 그룹별 통계를 제공하며, 엑셀 보고서로 출력 가능

상담원 관리 모니터링 기능

현재 상담이 진행되고 있는 상담내용에 대해 실시간으로 청취 가능 함으로써 통화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 제공

전용 Player을 통한 조회 및 청취기능

고객사 전용 Player을 제공하여 상담원의 녹음내용을 상담원, 일자별, 전화번호 등의 다양한 조건에 의하여 재생할 수 있는 기능 제공(녹취파일은 암호화를 구현하여 보안)

무중단 이중화 기술로 안정적이고 유연한 최적의 콜센터 운영환경 제공

서버2대 로컬디스크 공유 스토리지 생성하여 이중화 연계 솔루션 데이터 저장처리하여 음성 끊김 및 절체 시간 없는 무중단 환경 제공

02-1 Introduce

/////////////////////////////////////////////////////////////////////////////////////////////////// 녹취 파일 청취 전용 플레이어 ///////////////////////////////////////////////////////////////////////////////////////////////////

Non-ActiveX 플레이어로 별도의 설치 필요없이 사용자의 편의성 및 보안을 극대화한 HTML5 기반 녹취 파일 청취 전용 암/복호화 플레이어 제공

재생 속도 조절

녹취 재생 속도 조절 기능 제공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단축키

단축키 사용으로 인한 업무속도 및 효율성 증대 (협의를 통한 단축키 정의 지원)

일시정지&Play 기능

청취 중 일시정지&Play 기능 제공(재생버튼 클릭 시 정지 구간 부터 계속 재생)

파일/구간 다운로드 시 암호화

녹취파일 및 구간 지정 다운로스 시 암호화 처리 기능 제공

구간 지정 청취 및 다운로드

Drag&Drop으로 지정된 구간 청취 및 다운로드 제공

02-2 Introduce

/////////////////////////////////////////////////////////////////////////////////////////////////// 다양한 조건의 조회&검색 기능 ///////////////////////////////////////////////////////////////////////////////////////////////////

날짜별, 시간별, 녹취시각 등 다양한 형태의 조건 별 검색
관리자가 권한 별 사용할 수 있는 검색조건 및 데이터 출력 자율 조정
검색 조건에 따른 데이터 출력
조회 된 데이터 즉시 청취 및 플레이리스트를 활용한 연속 청취 기능
구간지정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전용 플레이어

02-3 Introduce

/////////////////////////////////////////////////////////////////////////////////////////////////// 스테레오 방식 청취 기능 ///////////////////////////////////////////////////////////////////////////////////////////////////

원본 파일 듣기

고객 상담 녹취파일 중 고객 기준 녹취파일 분류 청취

고객 상담 녹취파일 중 상담사 기준 녹취파일 분류 청취

*실제 시스템을 이용한 샘플 파일입니다.

02-4 Introduce

/////////////////////////////////////////////////////////////////////////////////////////////////// 실시간 감청 모니터링 ///////////////////////////////////////////////////////////////////////////////////////////////////

grid view
office view
point01실시간 감청 도중 메모 및 태그를 삽입하여 문제가 발생한 녹취 파일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card view
실시간 상담원 통화 데시벨 체크
point01실시간 감청 도중 메모 및 태그를 삽입하여 문제가 발생한 녹취 파일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03 Composition

솔루션 구성도

전체 구상도

04 Effect

/////////////////////////////////////////////////////////////////////////////////////////////////// 솔루션 도입효과 ///////////////////////////////////////////////////////////////////////////////////////////////////

녹취환경 개선을 통한 시스템 확장

  • 최신 트랜드를 접목한 녹취시스템 구축
  • 향후 STT, 감성인식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시스템을 확장 가능

무중단 서비스를 통한 장애발생률 감소

  • 무중단 서비스를 통해 장애처리를 위한 시간 단축
  • 투입인력으로 발생하는 비용 절감
  • 안정적인 이중화 구축으로 장애발생 시 데이터 손실 최소화
  • 장애 조치에 소요되는 시간 절감

통계 서비스를 통한 센터관리 효율성 향상

  • 통합 녹취 관리 환경 제공
  • 업무 효율성 향상

05 Version

/////////////////////////////////////////////////////////////////////////////////////////////////// 솔루션 버전 소개 ///////////////////////////////////////////////////////////////////////////////////////////////////

RecSee 3.0

  • HTML5 기반 프로그램세계적으로 공인된 Linux 기반의 안정적인 녹취 환경을 제공 함으로써 대규모 데이터에 대한 고성능처리가 가능
  •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교환기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코덱을 자동 감지하며, 음성 Codec 변경 시에도 녹취 Process의 Restart 없이 녹취시스템이 실시간으로 변경된 Codec에 대한 음성녹취 가능

RecSee 3.3

  • STT기능 지원STT는 음성을 텍스트로 바꾸는 기능으로, 녹취 내용을 Text-Data로 변환하여 사업전략 수립의 자료로 활용 가능
  • 녹취 킬러 어플리케이션실시간 대화 자막이 지원되는 화자간 음성/자막 Player 개발
  • 기초적인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수집된 방대한 녹취 내용을 기반으로 한 기초적인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하여, 트렌드, 상호연관분석 기능, 레포트를 제공

06 Clients

/////////////////////////////////////////////////////////////////////////////////////////////////// 클라이언트 ///////////////////////////////////////////////////////////////////////////////////////////////////

신한생명

11번가

한국주택금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