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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1-04

퓨렌스 일본최대 규모 콜센터 전시회 참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일본 콜센터/CRM 데모&컨퍼런스 전시회가 2022년 11월 10일(목) 부터 11월 11일(금)까지 진행되며, 퓨렌스도 일본 현지업체 나가츠가社와 함께 참여할 예정입니다. 일본 도교에서 컨텍센터/고객 상담 업계에서 일본 최대 규모로 개최되어 인지도·주목도가 높고 동업계에의 프로모션에 최적입니다. 또한 최근 소비자 행동의 변화에 ??따라 방문자층은 모든 업계로 확대되고 있으며, 새로운 타겟층에 대한 접근/상담 기회의 획득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우리 퓨렌스는 일본 콜센터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노력의 일환으로 Call Center / CRM Demo & Conference 전시회에 매해 꾸준히 참가를 해왔습니다. 최근 2년간 코로나로 전시회 개최가 되지 않다가 금년도 다시 개최가 되어 다시금 일본 콜센터 시장 진입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전시회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퓨렌스는 일본 전시회에 도입되는 기술로 금번 전시회 참가에서 선보일 Clex의 핵심적인 기능은 LINE API 를 사용한 채팅 상담기능과 상담사 모니터링 UI를 입체적으로 구현한 3D 모니터링 기능입니다. 한국과 달리 일본은 LINE이 주요 메신저로 사용되고 있으며 비지니스채널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옴니채널 컨택센터 솔루션을 지향하는 Clex는 일본시장에 특화하여 LINE 사용자와 콜센터 상담사간의 채팅상담 기능 및 전화상담과의 결합한 옴니채널 분배 기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전시회를 참가하게 되면서 Clex의 기존 UI에서 벗어나 새로운 UI와 아키텍쳐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전시회에서 안정적인 솔루션 소개 및 시연이 이루어지게 되면 그런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Clex 2.0 개발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이번 전시회를 준비하는 동안 ‘나가츠카’ 라는 업체와 새로운 일본 비지니스 파트너쉽을 맺게 되었습니다. 향후 Clex 2.0 이 개발이 완료되는 시점에서는 일본 시장 진입이 가시화될 수 있으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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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25

퓨렌스, 특화된 음성 처리부분 AI 기술로 양질 서비스 제공

[프라임경제] 녹취 솔루션 전문기업 퓨렌스(대표 신현삼)는 컨택센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처리 분야 기술개발에 주력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퓨렌스는 이미 잡음제거기술과 감정인식 방범에 대한 특허출원 신청을 완료하고 인공지능과 연계한 기술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첫 번째 특허는 '음성인식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잡음제거 기술'로 화자 분리된 음성의 음질을 최상으로 복원하는 기술이다. 퓨렌스는 특화된 인공지능 분야 R&D 투자와 함께 해외 연구 인력까지 채용, 전문성 강화에 힘쓰고 있다. ⓒ퓨렌스 두 번째는 배재대학교와 공동 연구한 RNN(Recurrent neual network)와 AM(Attention Mechanisms)을 이용한 청크 기반 음성 감정인식 방법 및 시스템 기술이다. 이는 음성의 감정인식 기술개발이 성과를 거두면서 가능해 졌다. 이 두 가지 특허는 모두 음성처리와 관련된 기술로 여기에 인공지능 시스템을 탑재하면 고객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음성 처리 솔루션이 주력인 만큼 선제적으로 음성처리 부분에 특화된 인공지능 분야 R&D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부족한 인공지능 관련 연구 인력을 보강하기 위해 해외 연구 인력까지 채용하는 한편 이를 통해 음성의 음향처리와 감정인식분야에 성과를 내고 있다. 2021년부터 화두가 되고 있는 '불완전 판매방지 녹취시스템' 프로젝트에 음성처리 분야를 맡아서 구축사업에 참여한 것이 바로 그것이다. A은행 AI불완전 판매방지 녹취시스템을 구축, 상담진행시 AI가 불완전판매 요소를 인지해 사전에 상담자들이 불완전 판매인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성공적인 불완전 판매방지 녹취시스템 구축을 통해, 최근에는 B은행의 AI불완전 판매방지 녹취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으로 '음성'을 제어하고 처리하는 기술이 사업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그치지 않고 인공지능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적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다. 신현삼 대표는 "중소기업이 넓은 인공지능 영역에 R&D를 투자해서는 대기업과 경쟁이 될 수 없다"며 "앞으로 특화된 음성 처리부분의 인공지능 기술에 보다 많은 인력을 투입,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퓨렌스는 음성인식 향상을 위한 잡음제거 기술 및 음성의 화자 처리 기술, 그리고 음성의 감정을 분석하는 기술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 인공지능 음성 처리 분야 선두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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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18

특허출원 : 인공지능 기술로 녹취 음성인식율 향상

안녕하세요~ 녹취솔루션 전문기업 퓨렌스 인사드립니다. 퓨렌스가 이번에 특허출원을 한 인공지능 기술로 녹취 음성인식율 향상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비대면과 디지털로 생활 환경이 변화되며 음석 인식 기반에 기술에 대해서 더 익숙해졌습니다. 키보드에서 시작했던 인터넷도 이제는 손이 아닌?입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뉴스나 날씨, 원하는 정보도 실시간 검색을 통해?알아볼 수 있으며 네비게이션은 말로 목적지를 말하기만 해도 최적경로를 안내해줍니다. 또한, 가정에서 편하게 스마트 홈 기기를 제어하여 음식주문부터 집 내부의 전체적인 부분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음식 인식 기술 작동은? 음성 인식 기술로 작동되는 기계들은 사람처럼 말을 이해하고 대답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다른 과정입니다. 핸드폰 AI비서들은 딥러닝 기반의?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통하여 사람의 언어를 이해합니다. 수 많은 자연어 데이터를 처리하고?분석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1.사용자가 호출어와 함께 스피커에 말함 2.기계는 STT 기술을 통하여 사용자의 음성을 텍스트로 전환 3.기계는 NLP 기술을 통해 데이터 처리 4.기계는 TTS 기술을 통해 처리한 텍스트를 오디오로 변환 5.변환된 오디오를 송출하여 사용자에게 응답 이 과정은 굉장히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기계의?입장에서 보자면 인간의 언어는 이해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문자의 형태소 분석, 구문 분석, 의미 분석,화용 분석 등을 통하여 문장의 의미를 파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퓨렌스] 특허출원 : 음성인식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잡음제거 기술 퓨렌스는 기존 잡음이 없는 환경에서는?음석분석 시스템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소음이 발생하는 공간에서는?음성 인식률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문제점을 인식하였습니다. 그래서 다수의 음성과 잡음이 들리는 환경속에서 음식 인식의 대상이 되지 않는 신호들을 제거함으로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음성인식을 수행할 수 있는 음석인식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잡음제거 기술을 개발, 특허출원을 진행하였습니다. 인공지능 기반의 잡음제거 기술로 퓨렌스의 인공지능 음성인식이 정확성은 향상되어집니다. 퓨렌스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은 다른업체보다 높은 기술경쟁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 특허로 퓨렌스의 인공지능 음석분석 기술은?음성 인식 모듈에서 변환된 텍스트를 전달받아 질의어를 추출하고, 추출된 질의어를 키워드로 컨텐츠를 검색하여 사용자에게 텍스트 기반의 켄텐츠를 제공하고 텍스트를 음성으로 실시간으로 변환해주는 기능도?발전하게 되었습니다. ? 결론적으로 이번에 퓨렌스가 특허출원한 인공지능 기반의 잡음제거 기술은 다수의 음성과 잡음이 겹쳐지는 환경속에서 음성 인식의 대상이 되지않은 신호들을?제거해줌으로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음성 인식을 수행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음성분석은 녹음된 음성을 자동으로 검색, 분류 등을 할 수 있는데, 사람이 말하는 음성언어를 컴퓨터가 해석하여 그 내용을 문자 데이터로?전환하는 처리인만큼, 퓨렌스의 인공지능 기반의 잡음제거 기술의 도입은 오차율없이 더 깔끔한 음성분석이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인공지능 기반의 잡음제거 기술 도입으로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