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뉴스

conference for future

2010-06-01

[머니투데이]북미 유럽 등 20여개국 운용

지식경제부, 교육과학기술부, 환경부 후원의 [미래선도 유망기업]에 저희 기사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기사로 뜬 내용입니다. http://mnb.mt.co.kr/mnbview.php?no=2010053111455332405 -------------------------------------------------------------------------- [미래선도유망기업] 퓨렌스, 콜센터솔루션 퓨렌스(대표 신현삼, www.furence.co.kr)는 다년간 업계에서 검증된 인재들로 2007년 설립된 연구개발 중심의 콜센터 솔루션 업체로 지속적인 R&D를 통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며 핵심 기술의 자체 보유로 인한 경쟁력 강화 및 low-level 서비스가 가능한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 업계에서는 콜센터 시스템 구축을 위해 각각의 솔루션을 개별적으로 도입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의 상승 및 개별 솔루션간의 완벽한 연동이 어려웠다. 이에 개별 솔루션들의 대표적인 기본 기능에 충실하며, 저렴한 비용으로 통합 콜센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자는 목표 하에 통합 CTI 시스템인 ‘T-Motion’을 론칭하게 됐다. 핵심 기술을 지닌 하나의 개발사로부터 출시된 솔루션이기에 각 기능들 간의 유기적인 연동 및 통합 관리가 가능하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필요한 기능들만 조합 구축이 가능하다. 또 메이저 OS인 MS윈도즈 기반 및 리눅스기반에서 작동이 가능하다. 데이터 관리를 위해 사용되는 DBMS로는 MS-SQL, 오라클 등의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로 포팅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주력 제품군은 중소형 콜센터를 대상으로 하는 T-Motion은 △미들웨어 기능 T-CTI △지능적 음성안내 기능 T-IVR △음성통화 녹취 기능 T-REC △고객 응대중인 상담원 PC 화면을 동영상 저장하는 T-ScreenREC △상담원 입력내역을 텍스트로 저장하는 T-TEXT △범용적 WEB 기반 전광판 Wallts △다양한 지표를 관리 및 가공하는 T-Report △콜센터의 일반업무를 진행시키는 상담 어플리케이션 △콜 현황을 실시간ㆍ시점별로 통합 관리하는 모니터링 툴 등의 개별 모듈이 개발돼 필요한 모듈만의 조합으로 구성된다. 또 구축 이후에 기능을 추가하더라도 처음부터 하나의 솔루션인 듯 자연스레 어우러지는 부분은 통합 솔루션만의 장점으로 꼽힌다. 현재 상담원 개개인을 위한 개인별 맞춤 전광판 기능, 메신저 기능 등의 그룹웨어 및 UC분야 솔루션의 개발이 진행 중이다. 저비용을 목표로 개발된 솔루션이지만, 기존의 여타 솔루션들의 투박하고 기능 중심적인 UI에서 벗어나 보다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UI를 적용하여 사용자 교육에 필요한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고 유지보수 포인트의 최소화와 기존 솔루션과의 연동 환경 또한 지원된다. 현재 T-Motion은 국내 주요 공공기관 및 금융분야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해외의 약 20여 개 국가에서 구축 운용 중인 검증된 솔루션이다.  --------------------------------------------------------------------------